진짜 말을 잘 한다는 것은 무엇 일까요?
바로 상대를 '믿게 만드는 것' 이라고 합니다.
또한 사람을 믿게 만드는 말을 해야
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.
그러면 듣는 사람이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
말을 잘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?
그건 듣는 사람이 내용을 머리에 그려 볼 수 있게 정확하게 '꽂히게 말'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.
이렇게 말하려면 상당한 트레이닝이 필요한데,
최소한 말 하려는 자신의 분야에 대해서
어디서든 앉은 자리에서 바로 썰을 풀어 나갈 수 있을 정도로 구체적인 상황, 예시, 현재 상황 등
확실한 근거를 머리에 담아 놓고 있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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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히 전화로 영업하는 사람에게 이 능력은 필수인데
고객이 내 말이 끝나기 전에 전화를 끊지 않고
나와의 계약에 응하게 만들기 위해서는
내 말이 내용을 품고 있어야한다고 합니다.
이 책에서는 콜센터 영업 조직을 예로
조직적으로 훈련하고 영업 능력을 향상시키는
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 해 주고 있습니다.
말로 돈을 버는 사람에게 무기는 '자료'인데
풍부한 자료 조사와 민첩한 교육은
소심해서 영업에 맞지 않다고 여겼던 사람마저
'영업왕'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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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론 좋은 자료라도 단지 그것을
달달 외워서 말하면 의미가 없게 됩니다.
스스로 자료의 내용을 숙지하고
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훈련을 하고
여기에 검토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자료가
병행되어야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.
마치 말 한마디 하는 것에 생존이 달린 것처럼,
즉 내가 생각하고 의도 하는 바에 대한
나의 생각을 타인에게 관철시키지 못 한다면
생명을 아니 돈을 벌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면서
상대에게 내 말이 잘 전달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.
저자는 이렇게 말합니다.
"항상 준비하라. 일찍 일어나지 않고, 업계 변화에 둔감한 사람이 오랫동안 부자로 사는 것을 나는 본 적이 없다."
- 저자
- 장지웅
- 출판
- 여의도책방
- 출판일
- 2022.10.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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